한국콘텐츠진흥원, 공군과 창의인력양성 업무협약(MOU) 체결

한국콘텐츠진흥원, 공군과 창의인력양성 업무협약(MOU) 체결

454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이 대한민국공군(참모총장 성일환)과 콘텐츠 분야 창의적 인재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내년부터 한국콘텐츠진흥원의 사이버콘텐츠아카데미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교육콘텐츠 서비스 제공을 시작으로 교육 분야에서 다양한 교류·협력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양측은 우선 공군 내 교육용 콘텐츠 제작을 담당하는 직군들을 대상으로 사이버콘텐츠아카데미의 제작전문 과정을 제공하기로 했다. 두 기관은 또 향후 전 공군 장병들에게 문화적 감수성과 콘텐츠 산업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교육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올해 초 영화 ‘레미제라블’을 패러디한 일명 ‘레밀리터리블’로 문화홍보 열풍을 일으켰던 공군은 이번 협약체결이 콘텐츠분야에서의 창의적 발상법과 스토리텔링 등 공군의 창의역량 개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최근 융합형 창의인재육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다”면서 “진흥원이 보유한 핵심 콘텐츠를 교육프로그램과 연계해 더 다양한 기관들과 인력양성분야 협력 사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그동안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중앙경찰학교, 부산교육연수원 등 다양한 분야의 기관들과 인력양성분야 업무협약을 체결했으며, 이를 통해 연간 4만 여명이 콘텐츠분야 교육에 참여해 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사이버콘텐츠아카데미는 방송, 게임, 문화콘텐츠 분야의 전문적인 온라인 교육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으며, 콘텐츠 분야의 정보와 지식을 원하는 사람이면 누구나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