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준 방통위원장 “중소기업에 방송 광고 원스톱 컨설팅 제공” ...

최성준 방통위원장 “중소기업에 방송 광고 원스톱 컨설팅 제공”
방통위,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지원 간담회 실시

822

2.혁신형_중소기업_방송광고_제작지원_간담회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방송통신위원회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지고 있으나 낮은 인지도와 마케팅 능력부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지원’ 사업에 참여한 기업과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4월 26일 밝혔다.

지난해 지원받았던 기업과 올해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기업 등 8개 중소기업이 참여한 이번 간담회에서 최성준 방통위원장은 방송 광고 지원에 따른 중소기업의 성공 사례와 개선요청 및 지원확대 등 방송 광고와 관련한 중소기업들의 의견을 청취했다.

간담회 후에는 2016년 1차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제작지원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 자리에서 최 위원장은 축사를 통해 “방통위는 중소기업에 대한 방송 광고 지원을 지속해서 확대하고, 방송 광고에 생소한 중소기업을 위해 방송 광고 기획부터 집행까지 원스톱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방통위는 아울러 중소기업청 등 관련 기관과 협력을 통해 관련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우대방안을 협의하는 등 방송 광고와 관련해 중소기업에 대한 지원이 더욱 효과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마지막으로 최 위원장은 “오늘 간담회에서 나온 의견들을 적극 검토하고 관련 부처와 협업해 중소기업이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