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UHD TV, 유럽서 최고 TV로 인정받아

삼성 SUHD TV, 유럽서 최고 TV로 인정받아

781

(방송기술저널=이현희) 삼성전자의 2015년형 SUHD TV가 유럽 주요 IT 매체로부터 잇따라 호평을 받았다.

독일의 유력 영상 전문 매체인 <비디오(Video)>는 삼성전자의 201565SUHD TV ‘JS9590’ 모델에 대한 단독 평가에서 우수한 밝기, 풍부한 색상과 다양한 스마트 TV 기능등을 높게 평가하며 레퍼런스 어워드(Reference Award)’에 선정했다.<비디오(Video)>삼성이 SUHD TV의 나노 크리스탈 기술을 통해 세상을 더욱 화려하고(Colorful) 밝게(brighter) 만들었다며 극찬했다. 특히 1979년 창간된 이래 36년간 TV 평가 역사를 통틀어 역대 최고 점수인 93%를 삼성 SUHD TV가 획득했다. 레퍼런스 어워드(Reference Award)는 한 해의 TV 평가 시 최고점의 기준이 되는 것으로 삼성은 작년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

영국의 <트러스티드 리뷰(Trusted Reviews)> 역시 동일 모델에 대해 10점 만점으로 에디터 초이스(Editor’s Choice)’에 선정하고 현재까지 본 TV 중에서 가장 좋은 화질을 내는 TV”라고 평가했다. 이 매체는 특히 삼성은 영상에 있는 자연스러운 질감을 잃지 않으면서 더욱 효과적으로 노이즈를 감소시킨다UHD 업스케일링 기능에 대해 높게 평가했다.

영국의 <HDTVest> 또한 동일한 65SUHD TV에 대해 지금까지 테스트한 TV 중 가장 인상적인 TV”라며 베스트 인 클래스(Best in Class)’어워드를 부여했다.

영국의 소비자 연맹지 <위치(Which)>SUHD TV를 실제 사용하며 촬영한 영상기사를 유튜브에 게재했다. <위치>는 삼성 SUHD TV의 화질의 특장점에 대해 “SUHD TV는 뛰어난 색 재현으로 생동감을 더욱 불어 넣는다“4K 화질에서 기대할 수 있는 디테일함 외에도 SUHD 기술을 통한 명암비와 피크 밝기가 우수하다고 평가했다. 또한 삼성이 타이젠 플랫폼으로 스마트 TV를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했다며 기대감을 나타내기도 했다.

이 같은 주요 유럽 IT 매체의 극찬은 2015년 형 삼성전자의 SUHD TV가 유럽과 세계 시장을 평정하는데 청신호가 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유럽 UHD TV 시장에 시장점유율 57.1%(Gfk, 금액기준)의 독보적인 기록으로 ’14년을 마무리한 바 있고 올해도 이런 성장세를 이어갈 전망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