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의 미래를 보다

교육의 미래를 보다

EBS가 후원하는 2015 인천국제아동교육도서전 개막

461

[방송기술저널 민서진 기자] EBS가 후원하는 ‘2015 인천국제아동교육도서전(Incheon EduContent Fair 2015)’이 11월 12일부터 14일(토)까지 3일간 송도컨벤시아(제1전시장)에서 개최된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인천국제아동교육도서전(Incheon EduContent Fair 2015)은 ‘교육의 미래를 보다’라는 주제로 아동을 위한 교육, 콘텐츠, 엔터테인먼트 및 디지털 기술 등을 전시한다.

EBS는 이번 도서전에서 다양한 유아관련 콘텐츠를 전시하고 교육포럼을 진행해, 재미와 즐거움을 전하면서 미래 교육 콘텐츠의 방향과 활용에 대해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행사 첫째날인 12일에는 세계 각국의 교육정책과 콘텐츠 시장현황, 교육에서 디지털 기술 이용 현황을 살펴보고 미래의 교육 콘텐츠의 방향을 전망할 수 있는 교육포럼이 진행된다.

‘교육의 미래를 보다’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교육포럼에서 EBS 교육방송연구소 최홍규 박사가 ‘세계 각국의 교육 콘텐츠 시장 현황과 전망’ 세션을, EBS 정책기획부 서진수 차장이 ‘교육에서의 IT 이용 현황과 향후 전망 및 과제’ 세션의 모더레이터로 참여해 포럼을 이끈다.

13일에는 EBS 인기 캐릭터 1대 번개맨(서주성)과 함께하는 공연을 선보이고 14일에는 2시와 3시, 2회에 걸쳐 EBS라디오 ‘詩콘서트, 윤덕원입니다’ 공개방송을 진행한다. 밴드 ‘브로콜리 너마저’의 윤덕원과 EBS 성우 채정우, 권지애가 함께 참여하는 이날 공개 방송은,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동시를 낭독하고, 방송에서 사랑 받았던 동화 구연과 퀴즈 이벤트를 진행해 푸짐한 선물을 제공하고 행사의 피날레를 장식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이벤트는 인천국제아동교육도서전 공식 홈페이지(http://educontentfai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