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P 포털 연동 시스템

[방송기술용어] PIP 포털 연동 시스템

2970

[방송기술저널] PIP(Platform in Platform) 포털 연동 시스템은 SMR이 콘텐츠 관리 시스템(contents management system, CMS)을 구축해 자체 콘텐츠 전송 네트워크(Content Delivery Network, CDN)와 콘텐츠 유통을 위임한 콘텐츠 홀더들로부터 영상과 관련된 메타데이터를 수집하고 이를 포털에 실시간으로 전송하는 시스템이다.

기존에 유튜브나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에 방송 콘텐츠를 서비스하기 위해선 각 포털에서 제공하는 CMS에 콘텐츠 관련 메타데이터를 입력하고 영상 콘텐츠를 업로드해야 했다. 이 방식은 서비스하는 포털의 개수에 따라 입력 작업도 반복해야 했기 때문에 번거로운 단점이 있었다.

PIP 시스템은 중간의 수집 시스템에서 메타데이터와 동영상 콘텐츠를 CDN에 수집한 후 각각의 포털에 정해진 형태의 API를 통해 메타데이터를 전송하고, 동영상 재생 시에는 포털의 플레이어가 PIP 시스템에 있는 콘텐츠 URL을 통해 재생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메타데이터 입력이나 콘텐츠 업로드를 한 번만 해도 된다.

한편 SMR(Smart Media Representative)MBCSBS가 주축으로 설립한 온라인 동영상에 대한 광고 대행을 담당하는 회사로 현재 7개 방송 사업자 즉 MBC, SBS, CJ E&M, TV 조선, JTBC, 채널 A, MBN 등의 광고 영업을 대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