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AI 시대 앞당긴다…‘AI 기기 제공’ 인터넷 요금제 출시 ...

LG유플러스 AI 시대 앞당긴다…‘AI 기기 제공’ 인터넷 요금제 출시
신규 요금제 3종, 스마트홈 가능하게 하는 AI 스피커·AI 리모컨 제공

519
제공 : LG유플러스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LG유플러스는 기존 인터넷 상품 구성에 AI 기기를 함께 제공하는 ‘스마트 인터넷’ 요금제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요금제는 인터넷 서비스에 Wi-Fi와 유해 차단 서비스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기존 인터넷 상품 구성에 AI 스피커와 AI 리모컨을 추가한 것이다. 요금제는 △최대 100Mbps 속도 ‘스마트 광랜안심’ △최대 500Mbps 속도 ‘스마트 기가슬림안심’ △최대 1Gbps 속도 ‘스마트 기가안심’ 등 총 3가지 구성이다. 약정 조건과 서비스 결합에 따라 할인도 가능하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스마트 AI 기기는 AI 스피커와 AI 리모컨으로, AI 스피커 단말은 네이버의 ‘클로바온+(Clova ON+)’다. 미니멀한 디자인에 스마트홈 기능을 담은 소형 AI 스피커로, 음악·미디어, 지식·생활정보, U+스마트홈, 외국어, 어린이, 쇼핑 등 다양한 기능을 클로바 프렌즈 플러스(Clova Friends+)와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다.

AI 리모컨은 적외선 방식의 리모컨을 통해서만 조작이 가능한 가전기기를 음성 명령과 모바일 연동을 통해 제어할 수 있다. TV, 셋톱박스, 에어컨, 공기청정기 등 국내에 출시된 기존 가전을 그대로 IoT 가전처럼 사용할 수 있다.

특히, AI 리모컨은 다양한 스마트홈 기기를 서로 연동해 동시에 제어하는 ‘동시실행’ 기능이 있어 활용도가 높다. 예를 들어, “나 나갈게” 한 마디면 TV, 에어컨 등 연동된 기기 모두 전원을 끌 수 있다.

LG유플러스 요금상품기획담당 이상헌 상무는 “고객이 집 안에서 자유롭게 노트북과 휴대폰을 연동해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Wi-Fi를 기본 제공하는 등 고객의 편의성을 높인 환경을 구축하고자 노력해왔다“며, “이번 요금제 개편을 통해 고객의 일상이 인터넷과 AI로 다시 한번 ‘스마트’해지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