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스카이라이프, UHD 예약 가입자 1만 명 돌파

KT스카이라이프, UHD 예약 가입자 1만 명 돌파

556

[방송기술저널 강민정 기자] KT스카이라이프 UHD 상품의 예약 가입자 수가 1만 명을 넘어섰다.

KT스카이라이프는 56일부터 ‘UHD 방송 예약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 결과, 공식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모두 1만여 명이 가입했다고 528일 밝혔다.

KT스카이라이프 측은 좋은 출발이라는 반응이다. KT스카이라이프 관계자는 “IPTV 사업자 가운데는 지난해 9UHD 상품을 출시한 뒤 현재까지 가입자 2만여 명에 머물고 있는 사업자도 있다는 것을 감안하면 대박 조짐이라며 “UHD 방송 콘텐츠가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에서 스카이라이프가 송출할 세계 최다 3채널 UHD 방송에 관한 시청자 기대가 큰 데다 전국 어디서나 같은 품질로 UHD 방송을 즐길 수 있는 위성방송 광대역성도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특히 초기 가입자들에게는 무료 시청의 혜택을 제공하는 등 공격적인 홍보·마케팅을 펼칠 것이라고 덧붙였다.

현재 국내 유료방송 UHD 가입자 수는 LG유플러스가 지난 달 기준 125000가구로 가장 앞서 있고, KT가 이달 기준 10만 가구를 넘어서며 그 뒤를 바짝 쫓고 있다. SK브로드밴드는 2만 여명 수준이다.

KT스카이라이프는 UHD 론칭을 기념해 다음 달부터 푸짐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벤트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스카이라이프 홈페이지(www.skylife.co.kr)에서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