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대전시-UST와 과학 문화 확산을 위한 MOU 체결

EBS, 대전시-UST와 과학 문화 확산을 위한 MOU 체결

605

[방송기술저널 강민정 기자] EBS817일 대전시, 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UST)와 공동으로 사이언스 퀴즈대회 개최 등 과학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오는 109일 개최 예정인 사이언스 퀴즈대회는 엑스포 시민광장 무빙쉘터에서 진행되며 EBS를 통해 전국 생방송될 예정이다. 사이언스 퀴즈대회는 스마트 애플리케이션을 사용해 촬영장에서 뿐만 아니라 TV 시청을 하면서도 누구나 참여 가능한 양방향 소통을 할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퀴즈대회에는 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여 가능하며 대덕특구 및 과학상식 등에 대한 퀴즈를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 및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제고하는 등 과학도시 대전에 대한 이해도 높일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를 모으고 있다.

퀴즈대회 성적우수자에 대해서는 상품과 34일 과학문화탐방을 실시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은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EBS 신용섭 사장은 매년 개최되는 사이언스페스티벌과 연계해서 제작되는 사이언스 퀴즈대회가 전 국민이 과학교육에 흥미와 관심을 가질 수 있는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며, 시청자와 실시간 양방향 소통이란 새로운 콘텐츠를 시도한다는 것도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권선택 대전시 시장은 “10월에 사이언스페스티벌, 세계과학정상회의 등 과학 관련 큰 행사가 개최되는데 대전이 과학도시의 중심으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며 이를 위해 EBSUST에서도 관심을 갖고 함께 해주길 부탁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