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 ‘신들의 땅, 앙코르’ NHK 수출

EBS, ‘신들의 땅, 앙코르’ NHK 수출

234

EBS 다큐멘터리 <신들의 땅, 앙코르>와 <술라웨시>가 일본 NHK를 통해 방송된다.

EBS는 9일 보도자료를 통해 NHK의 자회사인 NHK엔터프라이즈와 최근 다큐멘터리에 대한 수출계약을 체결했으며 오는 10월과 9월에 각각 방송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들의 땅, 앙코르>는 세계 최고의 건축물 중 하나인 캄보디아의 ‘앙코르 와트’와 크메르 제국의 수도였던 ‘앙코르 톰’을 첨단 컴퓨터그래픽과 대규모 현지 로케이션을 통해 실감나게 복원·재현한 작품으로, 이미 미국과 프랑스, 이탈리아, 러시아, 중국 등 10여국에 수출된 바 있다. 특히 지난해 다큐멘터리 사상 최고가로 미국 스미소니언 채널(다큐 전문 채널)에 판매되는 성과를 기록하기도 했다. 올 하반기에는 영국과 독일의 현지 레이블을 통해 3D 블루레이로 출시돼 선보일 예정이다.

<술라웨시>는 아시아와 호주 대륙의 중간에 위치한 인도네시아의 섬 술라웨시의 독특한 생태계와 동식물들을 조명한 자연다큐멘터리로, EBS가 ‘세계의 섬 시리즈’의 하나로 기획해 방송한 작품이다.

EBS는 앞서 지난 2010년에도 다큐멘터리 <한반도의 매머드>를 NHK에 수출한 바 있다.

EBS 홍보부 관계자는 “이번 계약을 계기로 향후 더 많은 작품들이 일본을 비롯한 아시아 지역에 판매될 수 있도록 해외 마케팅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프로그램 수출에 대한 기대를 드러냈다.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