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글로벌 OTT ‘피콕’에 콘텐츠 공급…북미 시장 공략

CJ ENM, 글로벌 OTT ‘피콕’에 콘텐츠 공급…북미 시장 공략

496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CJ ENM이 북미 OTT 플랫폼 ‘피콕(Peacock)’ 내에 브랜드관을 출시했다고 8월 16일 밝혔다.

CJ ENM은 피콕에 ‘CJ ENM Picks’를 선보이고 드라마, 영화, K-팝 음악 방송 등 다양한 콘텐츠를 공급한다.

피콕은 세계적인 미디어·엔터테인먼트 기업 ‘NBC유니버설’의 OTT 플랫폼으로, 북미 지역을 중심으로 유럽 등에 서비스되고 있다. 2022년 1분기 기준 약 2,800만 명의 월간 활성 이용자 수(Monthly Active Users)를 보유하고 있다.

CJ ENM은 “북미를 비롯한 세계 각지에 자사 콘텐츠 공급 경로를 지속 확장하고, K콘텐츠 산업의 대표주자로서 CJ ENM 브랜드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것을 목표로 다양한 파트너십을 이어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앞서 CJ ENM은 지난해 12월 파라마운트 글로벌 OTT 플랫폼 ‘플루토 티비(Pluto TV)’ 내에도 브랜드관 ‘K-Contents by CJ ENM’을 선보인 바 있다.

서장호 CJ ENM 콘텐츠사업부 상무는 “플루토 티비, 피콕 등 북미 주요 플랫폼을 통해 CJ ENM의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CJ ENM은 글로벌향 콘텐츠 제작은 물론 다양한 글로벌 유통 채널 개척에도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