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CA, 영국서 ‘K-드라마 위크’ 개최

KOCCA, 영국서 ‘K-드라마 위크’ 개최

736

(방송기술저널=안준호)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주영한국문화원이 주관하고 영국독립제작사협회(Producers Alliance for Cinema and Television, PACT)가 협력하는 ‘K-드라마 위크(K-Drama Week)’924일부터 28일까지 영국 런던에서 개최된다.

K-드라마 위크는 영국 현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한국 드라마 상영회와 현지 방송 관계자를 대상으로 한국 드라마 피칭과 비즈니스 네트워킹을 하는 한국 드라마 쇼케이스로 나뉘어 진행된다.

특히 24(현지시간) 런던 중심가 소호 지역에 위치한 커즌 시네마(The Curzon Cinema)에서 개막 행사로 진행되는 KBS 드라마 <아이리스> 극장판 상영회와 대담 행사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KBS <아이리스>를 시작으로 주영한국문화원에서는 25CJ E&M <갑동이>, 26MBC <투윅스>SBS <쓰리데이즈>, 27일과 28일에는 SBS <싸인>이 잇따라 상영된다.

KOCCA 관계자는 영국 최초로 진행되는 한국 드라마 상영회인 만큼 영국 시청자들의 많은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이며, 한국 드라마의 영국 시장 진출 가능성을 가늠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드라마 상영회와 연계해 열리는 한국 드라마 쇼케이스에서는 토론, 드라마 피칭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영국과 한국의 주요 방송사 및 독립제작사 관계자들이 양국 간 드라마 공동 제작 등 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다.

박영일 KOCCA 유럽사무소 소장은 이번 행사는 한국 드라마의 단순한 소개를 넘어 양국 간 드라마 공동 제작 및 교류 협력에 대한 방안을 구체적으로 논의하는 비즈니스의 장을 제공하는 데 그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