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분야 꿈나무들이 모인다

방송분야 꿈나무들이 모인다

458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취업지원실은 미래의 방송 PD와 아나운서를 꿈꾸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취업특강을 오는 25일 오후 2시부터 방송회관(서울 목동 소재)에서 개최한다.

참석자는 24일까지 컬처리스트 홈페이지(www.culturist.or.kr)에서 100명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이번 방송분야 취업특강은 방송분야 구직자들의 취업에 필요한 정보와 노하우를 현업 종사자로부터 직접 들어보기 위해 마련됐다. 

1부에서는 KBS 예능프로그램 <해피선데이>, <안녕하세요>를 연출했고 현재 <우리동네 예체능> 연출자로 활동 중인 KBS 이예지 PD의 ‘방송PD 멘토링 강연’이 진행된다. 이 시간에는 방송PD를 꿈꾸고 있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해 이예지 PD가 직접 자신의 방송PD 입문기부터 현재 실무이야기까지 취업과 진로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모든 이야기를 들려 줄 예정이다. 

2부에서는 MBC <뉴스 24>, <스포츠 뉴스>를 진행하고 있는 김초롱 아나운서가 ‘아나운서 멘토링 강연’을 진행한다. 김초롱 아나운서는 2011년 MBC 아나운서 공개채용 프로그램인 <신입사원>에서 치열한 경쟁을 뚫고 최종 우승자 3인에 합격하여 입사했다. 이날 강연에서는 김초롱 아나운서의 아나운서 준비법부터 현재 아나운서로서 후배들에게 전하는 조언 및 실무이야기를 들려주며 후배들에게 취업에 대한 용기와 자신감을 심어 줄 예정이다. 

이날 특강에서는 ‘콘텐츠취업지원실’ 소속 컨설턴트의 취업상담 신청도 받을 예정이다. 신청서를 제출한 참석자는 상담일정을 잡고 1:1 진로상담 및 이력서·자기소개서 클리닉, 면접 컨설팅 등을 무료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