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바코, 한국광고홍보학회와 MOU…광고홍보 전문인력 양성

코바코, 한국광고홍보학회와 MOU…광고홍보 전문인력 양성

658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이하 코바코)는 1월 14일 한국프레스센터 17층 코바코 대회의실에서 한국광고홍보학회와 광고·홍보 산학협력 네트워크 형성 및 교육 분야 협력을 내용으로 하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대학생 광고, 홍보 교육 △광고, 홍보 인적자원의 역량향상 교육 △광고홍보 산학 네트워크 형성 등을 위한 공동사업 추진에 협력하기로 했다.

코바코는 그동안 광고산업 진흥을 위한 조사, 교육, 공익광고 등 다양한 사업들을 지속적으로 펼쳐왔다. 특히, 광고·미디어 전문 교육을 담당해 온 코바코 광고교육원은 시청자미디어재단, 한국광고PR실학회 등 광고, 홍보, 마케팅 관련 기관들과 업무협약을 맺고 ‘광고 콘텐츠 창작자 양성’, ‘온라인 광고교육 과정 제작’, ‘공익광고 크리에이티브 교육 및 홍보대사 운영’ 등의 사업을 추진해 왔다.

코바코 관계자는 “메타버스 등 디지털 신기술 유입과 신유형 광고들이 광고산업의 성장을 견인하는 가운데, 이번 업무협약은 광고산업의 지속적 성장을 이끌어 갈 창의적 인재 양성과 업계·학계 인적자원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협력하기로 했다는 점에서 이의가 있다”며 “코바코와 한국광고홍보학회는 향후 관련학과 교수 대상 애드테크 교육, 예비 광고인을 위한 디지털 광고 취‧창업 교육 등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코바코 광고교육원 관계자는 “광고산업 진흥의 핵심사업으로서 광고전문인력을 양성해 온 코바코와 광고홍보 관련 학문적 성취를 이끌어온 한국광고홍보학회의 업무협약은 광고 미디어 산업의 기술적 발전을 인적자원에 녹여내고 확산시키는 중요한 네트워크로 작동할 것”이라며“예비 광고홍보인들의 취업 지원과 광고홍보 전문인력의 직무역량 향상 등을 위한 다양한 교육과정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