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

‘2021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교육 우수사례 공모전’ 개최
대상 1명에 100만원, 최우수상 1명에 80만원 수여

406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RAPA)가 ‘2021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교육 우수사례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8월 19일 밝혔다.

RAPA는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교육효과를 확인하고 이를 교육홍보에 반영해 차기년도 교육사업의 인식을 제고하고자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설명했다.

앞장감 교육을 받은 교육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교육 이수 후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교육 내용과 사업 효과를 전달하는 20분 내외의 V-LOG를 제작해 참여하는 형태이다. 주제는 스마트, 전파앞장감, 언:택트, 초연결이다.

작년과 올해 기존 교육 수강생은 물론 오는 9월부터 진행되는 자율주행차 분야나 10월 전파소재부품 분야 신규 수강 예정자들에게도 참가 자격이 주어진다.

참여를 원하는 경우에는 오는 27일까지 앞장감 홈페이지 공지사항(앞장감.kr/ft/ main.do)의 링크에 접속해 신청 접수 후, 제출 기간(10월 25일~29일)내 해당 교육 수강을 통해 전파산업에 대한 인식이 변화됐거나 직무에 도움이 된 구체적인 사례 등을 담아 자신의 일상을 동영상으로 촬영한 영상 콘텐츠를 제출하면 된다.

RAPA는 참가 자격 심사와 심사위원회를 통한 2차 심사를 거쳐 총 4작품을 선정할 계획이며, 대상 1명(팀)에는 100만 원, 최우수상 1명(팀)에는 80만 원, 우수상 2명(팀)에는 각 60만 원이 주어진다.

RAPA 관계자는 “전파 교육은 4차 산업혁명의 기반”이라며 “전파융합산업의 지속적 성장기반 마련을 위한 첫걸음인 이번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