뱅앤올룹슨, UHD TV 베오비전 아방트 출시

뱅앤올룹슨, UHD TV 베오비전 아방트 출시

728

(방송기술저널=안준호) 덴마크를 대표하는 프리미엄 홈 엔터테인먼트 브랜드 뱅앤올룹슨(Bang & Olufsen)이 시청자가 어디에 있든 완벽한 시청각 체험을 가능하게 하는 4K UHD TV 베오비전 아방트(BeoVision Avant)와 원음 그대로의 감동을 선사할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베오랩 20(BeoLab 20)을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했다.

4K UHD TV인 베오비전 아방트는 어댑티브 콘트라스트 알고리즘이라 불리는 다수의 화질 조정 특허 기술과 함께 신기술인 크로마틱 룸 어댑테이션기능을 탑재한 모델이다. 크로마틱 룸 어댑테이션 기능은 스크린 위쪽에 자리한 두 개의 센서가 주변의 빛을 감지해 실내의 채광 환경에 맞춰 화질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기술로 각 센서는 180°까지 자동 회전해 기존 한 개의 센서로 채광 환경을 분석했던 오토매틱 픽처 컨트롤(Automatic Picture Control)보다 더욱 완벽한 시청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베오비전 아방트는 8개의 앰프와 8개의 드라이버로 3채널(, 센터, ) 사운드를 제공해 소리가 퍼짐으로 인해 놓칠 수밖에 없었던 사운드의 디테일한 부분까지 청취할 수 있다고 한다.

함께 출시된 무선 라우드 스피커 베오랩 20(BeoLab 20)IWS(Immaculate Wireless Sound) 제품군의 최신 모델로, 원음 그대로의 감동을 무선 스피커에서 구현해냈다. IWS 제품들은 뱅앤올룹슨이 세계 최초로 무선 오디오에 도입한 와이사(WiSA) 무선 전송 기술을 통해 기존에 잘 쓰이지 않던 주파수 대역에서 신호를 전송함으로써 무선 사운드의 끊김이나 느린 반응 속도를 해결했으며, 고음질 음원을 무압축으로 전송해 CD보다도 뛰어난 음질을 보장한다.

뱅앤올룹슨 연구개발 선임 부사장 루 슈어(Lou Schreurs)뱅앤올룹슨의 새로운 TV 제품과 무선 스피커 제품을 높은 안목을 지닌 한국 소비자들에게 직접 소개하게 되어 감회가 새롭다어떠한 제약도 없이 완벽한 홈 엔터테인먼트 환경을 제공하는 이번 신제품 출시에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