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민영방송기술인협의회, 방송기술 발전 위한 교류 협력 논의

한국민영방송기술인협의회, 방송기술 발전 위한 교류 협력 논의

4428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민영방송기술인들의 교류와 협력을 강화하는 자리가 마련됐다.

한국민영방송기술인협의회는 8월 22일 서울 목동 SBS방송센터 13층 컨퍼런스룸에서 SBS 방송기술인협회 주최로 방송시설 견학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CJB청주방송, G1강원민방, JTV전주방송, KBC광주방송, KNN부산경남방송, TBC대구방송, TJB대전방송, ubc울산방송 등 8개 지역민영방송사에서 각사 기술인협회장을 비롯해 약 20여 명이 참석했다. JIBS제주국제자유도시방송은 19호 태풍 솔릭으로 인해 참석하지 못했다.

SBS 방송기술인협회는 “협회뿐 아니라 류기형 SBS CTO 등 기술 부문 주요 팀장들도 참석해 각 지역사의 기술 현안 등을 공유하고, 방송기술 발전을 위해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고 말했다.

민영방송기술인들은 통합주조정실, 뉴스센터, 라디오스튜디오, 아카이브실, UHD 종합편집실 등 SBS의 주요 방송시설을 방문한 뒤 민영방송의 기술 발전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박재현 SBS방송기술인협회장은 “민영방송기술인협회원들의 공식적인 SBS 방문이 처음이었던 만큼 향후 SBS 방송기술인협회는 각 지역민영방송사를 방문해 상호 교류 확대와 지식 공유의 자리를 넓혀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