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래부, ICT 정책 현장에서 찾는다

미래부, ICT 정책 현장에서 찾는다

389

(방송기술저널=민서진) 최재유 미래창조과학부 2차관이 매주 금요일 저녁 정보통신기술(ICT) 산업의 재도약을 위한 ‘ICT정책 해우소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ICT정책 해우소는 미래부 관계자들이 정책 수요자 및 민간 전문가들을 직접 만나 ICT 산업 및 대학, 연구소 등 현장에서 제기되는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소하자는 취지에서 마련된 정례화된 정책간담회다.

첫 번째 간담회는 313일 저녁 7시 소프트웨어(SW) 전문기업인 투비소프트에서 개최하며, 경제혁신 3개년 계획 및 SW 중심사회 실현전략의 핵심내용인 SW 연구개발(R&D) 정책 방안에 대한 논의가 이뤄질 예정이다.

미래부는 SW 기술을 선진국 수준으로 향상시키기 위해 SW R&D를 원천혁신글로벌 성격으로 혁신하는 개선방안을 발표하고, 정책 수요자 및 관련 전문가와 끝장 토론을 통해 다시 한 번 현장의 의견을 수렴한다는 계획이다.

1ICT정책 해우소에는 창업단계 SW 기업부터 글로벌 기업, 대학, 연구소, 벤처캐피털 등 30여 명의 전문가들이 참석할 예정이다.

미래부는 이 자리에서 나온 의견을 검토해 SW R&D 혁신방안을 마련하고 이를 기반으로 SW R&D를 추진할 방침이다.

ICT정책 해우소는 이어 오는 20알뜰폰 활성화 방안’, 27무제한 인터넷주소 확산 방안’, 43정보보호 R&D 체계 강화 방안ICT 정책 전반에 걸쳐 지속적으로 추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