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감성의 방통융합 현장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디지털 감성의 방통융합 현장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832

“Wake Up Your Digital Emotion!, 디지털 감성을 깨워라!

 

진일보하고 있는 디지털미디어 생생한 융합현장인 KOBA 2009 행사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미디어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방송과 통신의 융합이 급속히 진행되고 있고, 방송과 정보통신기기가 일상생활에서 보편화되면서 인간의 생활을 더욱 풍요로운 세계로 인도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기술발전 변화에 발맞춰 19회를 맞는 KOBA 2009 “국제 방송·음향·조명 기기 전시회”와 "KOBA 국제 방송기술 컨퍼런스"에서는 우리의 실생활에 밀착해 오는 디지털 방송환경의 흐름을 분석하고 방통융합의 성공적인 정착방안을 제시하고자합니다. 이번 행사의 슬로건은 “Wake Up Your Digital Emotion! (디지털 감성을 깨워라!)”입니다. 디지털 미디어 기술발전은 방송 서비스의 혁명을 일으키는 계기가 될 것입니다. 시청자와 함께 호흡하면서 시청자 마음속에 잠재되어 있는 디지털 감성을 자극하게 됩니다. 이번 KOBA행사에서는 방송의 미래를 설계하고 준비하는 모든 사람들의 소통의 한마당이 되도록 준비하고 있습니다.

국제 방송기술 컨펀런스에서는 다양한 분야의 현장기술과 차세대 디지털 감성기술을 해당 분야 전문가들의 명 강의로 구성하였습니다. 현재 개발하고 있는 차세대 전송기술을 비롯하여 제작현장의 생생한 제작기록, 디지털 콘텐츠의 저작권 분쟁과 보호기술에 대한 다양한 내용도 소개됩니다. 또한 뉴미디어 환경에서의 광고정책 변화와 광고 특성, 전략도 여러분의 관심을 깊이 이끌어 낼 것으로 생각합니다. 차세대 카메라 기술과 디지털 감성기술로 한 단계씩 밟아가고 있는 차세대 방송기술도 보다 진전된 내용을 여러분들께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입니다. 또한 지상파 방송의 디지털 전환의 문제점, 다매체화에 따른 유료방송 시장에서 시청자의 매체 이동 동향, 방통융합의 총아라고 할 수 있는 IPTV의 문제점과 발전방향 등을 전문가들과 함께 심도 깊게 논의할 예정입니다. 최근 장안에 화제가 되었던 “워낭소리” 제작자인 이충렬 감독을 모시고 제작과정에 대한 전반적인 얘기를 시원하게 풀어드릴 예정입니다.

방송제작과 송출 현장에서 애쓰고 계신 방송사 엔지니어, 차세대방송을 연구하고 있는 관계자, 방송발전 정책을 이끌고 있는 정책당국자, 방송엔지니어를 꿈꾸고 있는 모든 분들이 함께 모여서 풍요롭고 인간의 정이 흐르는 디지털 방송 환경을 만들기 위해 방송기술의 모든 정보를 함께 나누는 소중한 시간이 되고자합니다.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이재명 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 회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