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EBS, 교육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EBS, 교육 혁신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86

[방송기술저널 강민정 기자]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와 EBS는 1월 11일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교육 혁신을 위한 교육 사업 등 공익사업의 공동 추진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한편 교육 격차 해소와 미래 교육 대응, 교육 자치 강화, 민주시민 교육 활성화 등 교육 혁신과 대한민국 교육의 지속적 발전에 기여키로 했다.

주요 내용은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한 상호 정보 공유 △교육 자치와 학교 민주주의 발전, 미래 사회에 대비한 창의 인재 육성 △교육 혁신에 대한 사회적 인식 개선을 위한 프로그램 제작 등이다. 양 기관은 이를 위해 올해부터 교육 자치와 학교 민주주의 활성화를 위한 다큐멘터리와 정규 편성 프로그램을 공동 기획‧제작‧편성하고, 학교에서 활용 가능한 콘텐츠를 제작‧배포하기로 했다.

이재정 전국 시도교육감협의회장(경기도교육감)은 “교육 혁신과 미래 사회를 준비해야 하는 중대한 시기에 양 기관이 상호 유기적인 협력 체계를 구축하기로 한 것은 매우 뜻 깊은 일”이라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대한민국 교육이 한 단계 더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했다.

장해랑 EBS 사장은 “EBS는 올해 ‘2018 Restart EBS, 교육이 세상을 바꿉니다’를 슬로건으로 정하고, 온오프라인 현장밀착형 교육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이번 협약이 미래 역량을 갖춘 학생들을 길러내고 교육을 통해 세상을 바꾸는 출발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