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준비는 끝…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본격화 ...

LG유플러스, 준비는 끝…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본격화
먹방 예능 ‘디저볼래’ 이어 아이돌 예능 ‘교양있고’, 오디오 드라마‘썸타임즈’ 공개

390
제공 : LG유플러스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LG유플러스는 지난달 첫 공개한 먹방 예능 ‘디저볼래-디저트 먹어볼래’에 이어 ‘아워게임’, ‘교양있고’ 등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한다고 1월 5일 밝혔다.

LG유플러스는 지난 12월 22일 U+모바일tv를 통해 오리지널 콘텐츠 ‘디저볼래’를 공개했다. 안길강, 정해균, 신승환, 지승현 등 악역 전문 배우 4인의 디저트 입문기를 담은 먹방 예능으로, MZ세대 맛집을 찾아 선보이는 먹방과 거침없는 시식평이 시청 포인트다.

LG유플러스는 앞서 지난해 말 CCO(최고콘텐츠책임자) 조직 개편을 단행해 CCO 산하에 ‘STUDIO X+U’를 두고 콘텐츠 제작을 전담하는 ‘콘텐츠 제작센터’를 신설했다. 스타 PD 등 전문 인재들을 영입해 조직 정비를 마무리하고 ‘STUDIO X+U’를 중심으로 다양하고 실험적인 콘텐츠 제작을 본격화할 방침이다.

1월에는 아이돌 교양 검증 예능 ‘교양있고’와 오디오 드라마 ‘썸타임즈’를 1월 중 추가로 공개하고, LG트윈스의 2022년 시즌을 담은 ‘아워게임’도 공개를 기다리고 있다.

제작한 콘텐츠는 U+모바일tv 및 IPTV(U+TV), 아이돌플러스 등 이른바 LG유플러스의 ‘놀이플랫폼’을 통해 서비스하고 일부 콘텐츠는 외부 채널에도 유통한다. ‘아워게임’은 티빙 오리지널로 방영하며 ‘썸타임즈’는 윌라, 스포티파이 등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덕재 LG유플러스 CCO는 “2022년도에는 전문 인재들과 함께 ‘STUDIO X+U’ 조직을 새롭게 구축했고, 올해는 실험 정신을 바탕으로 새롭고 도전적인 콘텐츠를 선보여 U+3.0 실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