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셀프 결합’ 서비스 강화…결합 구성원 변경도 앱에서 ...

LG유플러스, ‘셀프 결합’ 서비스 강화…결합 구성원 변경도 앱에서
가족 통신료·할인금 알려주는 ‘우리 가족 청구서’ 서비스 신규 도입 예정

211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LG유플러스가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가족 간 결합 신청뿐만 아니라, 결합 변경과 할인 금액 나눔까지 온라인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셀프 결합’ 서비스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셀프 결합’은 고객센터 애플리케이션인 ‘당신의 U+’에서 별도의 서류 제출 절차 없이 가족 간 결합 할인을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가족 결합 신청을 하려면 가족관계 증명 서류를 제출해야 했지만, 온라인 셀프 결합은 휴대폰 인증만으로 모바일에서 즉시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이번 기능 강화를 통해 결합 인원을 변경하고 할인 금액을 나눌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롭게 추가했다. 기존 가족들과 결합된 상태에서 내 회선만 결합을 해지한 후 새로운 결합을 신청하거나 가족 구성원 전체가 다른 결합으로 쉽게 변경할 수 있다. 또, 가족 결합으로 할인받는 금액을 자유롭게 나눠 설정하는 것도 가능하다. 결합 할인 금액을 가족 중 한 명에게 몰아 주거나 1,000원 단위로 나눠 설정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기존에는 결합 변경 및 할인 금액 나눔을 위해 매장을 직접 방문해야 하는 등 디지털로 즉시 처리할 수 없는 불편함이 있었다”면서, “이번 온라인 셀프 결합 기능 강화를 통해 고객 편의가 한층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향후 LG유플러스는 통신 서비스 이용 고객들의 편의를 향상하기 위해 연내 가족 결합으로 연결된 모든 구성원의 통신료 이용 납부 내역과 연간 결합 할인 혜택을 안내하는 ‘우리 가족 청구서’ 서비스도 선보일 계획이다.

임혜경 LG유플러스 요금/제휴상품 담당은 “앞으로도 고객들이 디지털을 통해 다양한 통신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강화함으로써 차별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