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BBC·뽀로로와 손잡은 오리지널 콘텐츠 ‘키즈랜드 자연백과’ 공개 ...

KT, BBC·뽀로로와 손잡은 오리지널 콘텐츠 ‘키즈랜드 자연백과’ 공개
BBC의 고품질 다큐와 아이들에게 친숙한 뽀로로의 만남

483
제공 : KT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KT는 아이들에게 생생한 자연관찰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세계 최고의 자연 다큐멘터리를 보유한 BBC, 글로벌 인기 캐릭터 뽀로로 제작사인 아이코닉스와 손잡고 오리지널 자연백과 콘텐츠를 공동 제작했다고 밝혔다. KT가 BBC, 아이코닉스와 손잡고 제작한 ‘키즈랜드 자연백과’ 콘텐츠는 7월 10일 올레 tv에서 최초 공개된다.

‘키즈랜드 자연백과’는 BBC의 자연다큐에 아이코닉스의 뽀로로를 등장시켜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공룡과 동물에 대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KT 키즈랜드 오리지널 콘텐츠로, 뽀로로 공룡탐험대’와 ‘뽀로로 아기동물탐험대’ 2개 시리즈로 구성해 5분 내외로 제작한 총 40편을 선보인다.

뽀로로와 크롱이 비행선을 타고 가서 다양한 공룡과 아기동물을 만나고, 그들이 겪는 도전과 모험을 지켜보는 등 재미있는 스토리를 담았다. BBC에서 방영한 유명 다큐멘터리 ‘Planet Dinosaur’, ‘Animal Babies’, ‘Panda Babies’, ‘The Wonderful World of Baby Animals’ 등 생생한 실사 영상에 뽀로로와 크롱의 3D 애니메이션을 덧입혀 아이들은 물론 부모들의 시선까지 사로잡는다.

‘키즈랜드 자연백과’는 올레 tv 고객이라면 키즈랜드 자연백과 메뉴에서 누구나 무료로 시청할 수 있다. 10일에는 4편을 첫 공개하고, 매주 금요일마다 2편씩 새로운 에피소드를 선보일 예정이다.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송재호 전무는 ”이번에 선보인 ‘키즈랜드 자연백과’ 오리지널 콘텐츠는 플랫폼과 캐릭터, 다큐멘터리 제작사 3자 간 제휴를 시도한 최초 사례라는 측면에서 의미가 있다”며, “KT는 우수한 교육분야 콘텐츠 제작사와의 협업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하고 콘텐츠 제작사와도 동반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지속해서 마련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