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CA, ‘콘텐츠아카데미’ 스마트앱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KOCCA, ‘콘텐츠아카데미’ 스마트앱어워드 최우수상 수상

759

(방송기술저널=강민정)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의 한국콘텐츠아카데미(edu.kocca.or.kr)가 12월 4일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 2014’와 ‘웹어워드 코리아 2014’에서 최우수상과 우수상을 각각 수상했다고 밝혔다.

(사)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가 주최하고 미래창조과학부가 후원하는 ‘스마트앱어워드 코리아’와 ‘웹어워드코리아’는 혁신적이고 인터넷과 모바일 분야 전문가 2,000명으로 구성된 평가위원단의 온라인 심사를 통해 각 산업별 혁신적이고 우수한 모바일앱과 웹사이트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방송영상, 게임, 만화․애니메이션․캐릭터, 음악․공연 등 콘텐츠 분야의 예비인력과 종사자에게 필요한 콘텐츠 제작관련 기초 정보와 학습 콘텐츠를 오프라인, 인터넷, 모바일 등 폭넓고 다양한 방식으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자유학기제, 특성화고와 연계해 청소년 대상으로 콘텐츠산업의 이해도를 증진시키기 위한 교육콘텐츠 개발 및 보급 확산에 힘쓰고 있으며, 콘텐츠기업 임직원의 직무능력 향상을 위해 M러닝(Mobile Learning)에 기반한 B2B 맞춤식 온라인교육 프로그램도 제공하고 있다.
 
특히 지난 9월에는 M러닝을 위한 모바일 앱을 개편해 △방송·게임·문화 등 콘텐츠 관련 140여 개 온라인 교육과정 △200여 편의 동영상 강좌 △외부기업과의 제휴를 통한 인문학강좌 등을 제공하며 콘텐츠융합을 통한 창의인재양성에 힘쓰고 있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이처럼 M러닝에 기반한 대국민 서비스 제공 등 콘텐츠 교육 혁신을 선도한 점을 인정받아 이번 ‘스마트 앱어워드 코리아 2014’ 전문교육 앱 분야에서 공공기관으로는 유일하게 최우수상을 수상하게 됐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또 우수한 웹 서비스에 주어지는 ‘웹어워드 코리아 2014’의 전문교육 분야에서도 3년 연속 수상하며 콘텐츠 분야 대표 교육기관으로서의 이미지를 공고히 했다고 자평했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는 지난 2012년, 2013년  클린콘텐츠 분야 대상, 전문교육 분야 우수상을 각각 수상한바 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사용자 수요를 반영하고 모바일 환경에 적합한 교육 콘텐츠 개발을 통해 다양한 이용자들이 양질의 콘텐츠를 쉽고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서비스 환경을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콘텐츠아카데미의 단체교육에 대한 문의는 홈페이지(edu.kocca.or.kr)나 전화 (02-3219-5722)를 통해 가능하며 교육프로그램은 무상으로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