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CA-중소기업진흥공단 MOU 체결

KOCCA-중소기업진흥공단 MOU 체결

1133

[방송기술저널 이진범 기자]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과 중소기업진흥공단은 626일 오전 10시 서울 대학로 콘텐츠코리아랩 제1센터에서 콘텐츠 기업에 대한 금융과 글로벌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는 지난해 양 기관이 협업을 통해 콘텐츠 기업 프로젝트 금융형 대출사업을 성공적으로 시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금융 지원뿐만 아니라 해외 비즈니스 지원, 우수 인력 육성 등 양 기관 간 MOU 범위를 확대하고자 마련됐다.

MOU 체결에 따라 지난해 이어 실시되는 프로젝트 금융형 대출은 KOCCA에서 공개 모집을 통해 우수한 콘텐츠 기업을 추천하고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심사를 거쳐 프로젝트당 최대 10억 원까지 무담보 대출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기존 융자 방식과 달리 문화 콘텐츠 업종 특성에 맞도록 프로젝트에 대한 사업성 평가만을 통해 자금을 지원하는 것이 특징으로 지난해 게임, 애니메이션, 음악 관련 총 9개 프로젝트에 50억 원을 지원한 바 있다.

2015년 사업 추진 일정은 72일 사업설명회를 상암동 DMS 12층 다목적홀에서 개최하고 10일까지 대출 희망기업을 모집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 기관은 올해부터 프로젝트형 금융 대출 지원 기업을 대상으로 중국 등의 전략 시장에 해외 IR 기회를 제공하고, 후속 투자 유치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우수 콘텐츠 기업의 해외 수출 및 마케팅 지원을 위해 상호 구축돼 있는 인프라를 연계 협력해 콘텐츠 기업들의 해외 진출 지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송성각 KOCCA 원장은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해 산업 특성에 적합한 정책 자금을 연계 지원하고 유망한 콘텐츠의 글로벌 경쟁력이 강화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해 공공기관 협업의 모범사례로 만들 것이다면서 영세한 콘텐츠 업체들에게 꿈을 현실로 만들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