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산림청, 정확·신속한 ‘산림 재난 방송’ 위한 업무협약 체결 ...

KBS-산림청, 정확·신속한 ‘산림 재난 방송’ 위한 업무협약 체결
산림 재난 예방 및 피해 최소화, 신속한 재난 정보 전달 목적

528
제공 : KBS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KBS는 산림청과 ‘산림 재난 대응 재난방송 업무협약’을 12월 6일 KBS 본관에서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재난방송 주관방송사인 KBS와 산불과 산사태 등 산림재난에 대한 재난관리 주관기관인 산림청이 재난을 예방하고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정확하고 신속한 재난 정보를 전달할 목적으로 마련됐다.

양 기관은 각자 보유한 자원과 기술을 적극적으로 활용해 정확·신속한 산림 재난 방송을 통한 국민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상호 협력을 추진할 예정이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산불·산사태 등 산림 재난에 대한 신속한 보도를 위한 상호 지원, 산림 재난 취재를 위한 동영상 제공 등 우선 협조, 헬기 촬영·CCTV·핸드폰 동영상 제공 및 보도 협조, 동영상 촬영기법 및 송출에 관한 홍보담당자 교육 등으로 이뤄졌다.

김의철 KBS 사장은 “산림청과의 협업을 통해 재난 피해를 줄일 수 있는 현장 안내 정보를 시청자에게 보다 정확하고 신속하게 전달하는 계기가 마련됐다”면서 “피해가 확산되기 전에 선제적으로 재난방송을 할 수 있는 예방 정보에 대한 협력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남성현 산림청장은 “산림 재난으로부터 모든 국민이 안전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예측 정보·발생 정보 등을 신속히 제공하고, 안전 관련 방송 프로그램 제작에도 적극 협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