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Global 창업희망콘서트 개최

K-Global 창업희망콘서트 개최

553

[방송기술저널 민서진 기자] 미래창조과학부는 9월 18일 오전 11시 서울 TIPS창업타운 대회의실에서 ‘K-Global 창업희망 콘서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청년 창업자와 선배 기업인에게 만남의 자리를 제공해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발굴하고 발전 방안을 지원하기 위한 것이다.

이번 콘서트는 창업 생태계의 주축이 되는 스타트업 및 대학생, 성공벤처인, 멘토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창업과 경영에 해한 심도있는 논의를 했다. 특히, K-ICT 창업멘토링센터 4기 우수 졸업생인 스타트업 ㈜얼굴의 이어진 대표와 대학 동아리 ‘되려고 태어났다’의 정광현 대표가 후배 멘티에게 K-ICT 창업멘토링센터에서 전담 멘토링을 받으며 창업을 진행한 자신의 경험담을 전달했다.

또한, 스마트폰 앱 ‘김기사’로 유명한 록앤올(주)의 김원태 대표가 ‘김기사가 걸어온 길’이라는 주제로 창업을 희망하는 청년들에게 필요한 마음가짐과 실전 노하우를 강연했다. 또, 우수 창업 아이디어 경연 대회인 스타트업 챔피언십 리그를 진행하고, 콘서트에 참여한 모든 벤처 1세대 멘토 대표와 멘티에게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협력하는 등 친목을 도모할 수 있는 네트워킹 자리를 제공했다.

정완용 미래부 정보통신산업정책관은 “청년들의 창업 의욕을 고취해 청년 창업 성공을 유도하고 창조경제 실현에 기여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개최했다”며 “앞으로도 청년들이 창업에 대한 희망을 더욱 키워나가고 효과적으로 창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선배 기업인과 만남의 자리를 지속해서 제공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