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기술저널 강민정 기자] 방송인들의 새로운 축제로 거듭날 ‘K-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이 7월 15일 서울 상암동 누리꿈스퀘어와 SBS 프리즘타워에서 개최된다.
미래창조과학부가 주최하고 한국전파진흥협회(RAPA)가 주관하는 ‘K-크리에이티브 페스티벌’은 방송계 일자리 창출과 창작 생태계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기획된 것으로 다양한 방송 관련 직업의 이해를 돕기 위한 ‘방송 미디어 직업 체험전’과 다중채널네트워크(Multi Channel Network, MCN) 산업의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MCN 팩토리’ 등의 프로그램을 중심으로 진행된다.
방송 미디어 직업 체험전은 현직 방송인들과 소통할 수 있는 ‘美방인 토크 콘서트’, ‘방송 진로 특강’, ‘직업 상담 부스’ 등으로 구성된다. 美방인 토크 콘서트에는 안슬기 영화감독 겸 선생님, 크리에이터로 활동 중인 잠뜰이 참여하고, 방송 진로 특강에는 이민수 PD, 서권석 이사 등이 강사로 나선다.
MCN 팩토리에서는 국내외 전문가가 방송 미디어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는 ‘MCN 월드 컨퍼런스’와 ‘차세대 콘텐츠 포럼’ 등이 열리고, 글로벌 진출의 기회 마련을 위한 ‘비즈매칭’과 ‘네트워킹’ 자리로 마련될 예정이다.
특히 MCN 월드 컨퍼런스와 차세대 콘텐츠 포럼에는 ‘미국판 아프리카TV’로 불리는 ‘YouNow’의 창업자 그레고리 스톰폴리스, 한류 동영상 플랫폼 ‘Dramabeans’의 제임스 선, 중국판 유튜브 유쿠 PGC 센터 국제합작 책임자인 로라 징 등이 강사로 나올 예정이어서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