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5일까지 2인 1조(감독,프로듀서) 국내 참가팀 모집…총10팀 선발 예정
[방송기술저널 민서진 기자] EBS가 주관하는 제15회 EBS국제다큐영화제(이하 EIDF 2018)가 ‘글로벌 피칭 아카데미’ 참가팀을 모집한다.
글로벌 피칭 아카데미는 해외 진출에 적극적인 관심이 있지만 해외 피칭 경험이 없는 신진 제작자를 대상으로 해외 진출을 위해 필요한 정보와 네트워크를 제공하고 수준에 따라 멘토링 교육하는 콘텐츠 투자 유치 훈련 프로그램으로, EBS국제다큐영화제‧과학기술정보통신부‧한국전파진흥협회‧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이 공동 주관한다.
교육을 통해 스크립트, 트레일러, 투자유치 계획서 등을 보완·발전시키고 최종 피칭 경연을 통해 참가팀 중 우수 6팀에게는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국제다큐 영화제(IDFA)’ 피칭 포럼 및 견학의 기회가 제공된다. 최우수 1팀은 IDFA코리안 피칭데이 참가의 기회를 갖는다.
글로벌 피칭 아카데미는 7월 26일부터 8월 24일까지 2인1조로 팀을 구성해 경기도 고양시 일대에서 매주 목,금에 걸쳐 8차례 강의를 수강한다. 해외 피칭 경험이 없는 제작자, 국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를 희망하는 자는 2인 1조를 구성해 7월 15일까지 EIDF 홈페이지(www.eidf.co.kr)에 있는 제출서류를 작성해 이메일(pitching-academy@gmail.com)로 보내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