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i ‘4.24 전국연합학력평가’ 풀서비스 오픈

EBSi ‘4.24 전국연합학력평가’ 풀서비스 오픈

2039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EBS가 4월 24일 시행되는 서울시교육청 주관 올해 첫 학력평가와 관련해 문제지 다운로드 서비스를 포함해 수험생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서비스를 제공한다.

EBS는 4월 24일 시험 당일 9시 30분부터 매 교시 시험 시작 10분 전에 학력평가 문제지와 답안지(OMR)를 EBS 고교강의 사이트 EBSi(www.ebsi.co.kr)에 탑재해 수험생 누구나 로그인 없이 다운로드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한다. 시험 당일 저녁 6시부터는 학년별, 과목별 정답 및 해설지를 확인할 수 있으며 고3부터 순차적으로 빠른 채점 서비스를 오픈해 자신의 점수를 점검할 수 있도록 한다.

또한, 수능연계교재 시리즈를 강의하고 있는 EBS 대표 강사들이 학년별, 과목별 출제 경향 분석뿐만 아니라 상세한 해설 강의를 진행해 정확한 시험분석이 가능토록 구성한다. 해설 강의는 유튜브에도 동시 탑재할 예정이다.

시험 종료 후에는 체감 난이도 설문 조사를 진행해 학력평가를 치른 학생들이 직접 느낀 학년별 과목별 난이도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예상 등급컷을 활용해 자신의 수준을 확인하고 수험생들이 자신의 취약 영역을 파악하고 자신의 약점을 보완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2020년 첫 학력평가 문제지는 4월 27일(월)부터 EBSi 사이트(www.ebsi.co.kr)에서 온라인으로 응시할 수 있도록 제공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