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EBS 전자책을 굿노트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에서도 활용할 수 있게 됐다.
EBS는 10월 29일부터 글로벌 1위 필기 앱 굿노트의 안드로이드(이하 AOS) 버전과 EBS eBook 앱 연동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30일 밝혔다.
EBS 전자책을 구입한 이용자는 EBS eBook 앱과 굿노트 iOS 앱뿐만 아니라 AOS 앱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EBS는 “eBook 서비스는 지난 2월부터 굿노트 iOS 버전 연동을 통해 교육 현장과 개인 디지털 학습 환경에서 활발하게 이용되며 교사, 학생들로부터 높은 만족도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면서 “이번 10월부터 AOS 버전 연동 서비스를 추가로 오픈함에 따라, 그동안 EBS eBook 서비스를 활용하지 못했던 교사, 학생들도 자유롭게 활용할 수 있게 됐다”고 설명했다.
EBS는 2025학년도 수능 연계교재 ‘수능특강’과 ‘수능완성’을 비롯해 EBS 초·중·고 교재를 전자책으로 선보이고 있다. 이들 교재는 EBS 교재사이트(book.ebs.co.kr)와 ‘굿노트 6’ 앱 마켓에서 종이책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EBS eBook 앱에서는 다양한 필기 기능, 무료 강의/MP3 파일 연동, 기출문제/진단평가 서비스 등 태블릿 PC에 최적화된 기능을 통해 다양한 학습이 가능하다.
굿노트 AOS 버전 연동 오픈을 기념해 EBS 교재사이트에서 △꽝 없는 룰렛 △매월 출석 체크 △앱 리뷰 남기면 선물이 팟팟!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현재 ‘굿노트 6’ 앱에서는 ‘EBS 오늘도 뿌듯한 학습 스티커 팩 무료 배포’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EBS 학습 스티커 팩은 ‘굿노트 6’ 앱 내 마켓에서 다운로드 후 사용할 수 있다. EBS eBook의 굿노트 안드로이드 버전 사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EBS 교재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