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기술저널 강민정 기자] EBS는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7 교육박람회(EDUTEC KOREA 2017)에 참가한다.
먼저 1월 18일 오후 1시 30분에 개그우먼 이희경이 진행하는 ‘영어, 할 수 있다 CAN CAN CAN’의 라디오 공개 방송을 한다. 이날 방송에는 이희경과 함께 샤이니, 알렉스, 가수 샘김이 출연할 예정이다. 이후 오후 3시 30분에는 생활밀착형 영어 표현으로 퇴근 시간 청취자들의 영어를 책임지는 ‘English Go Go’의 공개 방송이 이어진다. ‘Music&Lyrics’라는 주제로 색깔 있는 음색으로 인디씬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스텔라장’이 게스트로 출연해 자신의 인생에 영향일 끼친 팝송을 부르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 마지막 날인 20일에는 ‘Easy English’를 오후 2시에 방송해 시청자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갖는다.
공개 방송 외에도 체험형 영어, 수학 프로그램, 그리고 펀러닝과 직업 강좌 안내, 어학 시험 강의 등 고품질 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영어 교육 프로그램으로는 교과 과정을 기반으로 한 게임 방식의 영어 학습 애플리케이션 ‘에그붐’과 초, 중, 고 단계별로 500권의 전자책을 무료로 학습할 수 있는 EBS English의 영어 다독 학습 애플리케이션 ‘펀리딩’ 등 영어 교육 애플리케이션과 ‘자기주도영어’, ‘3분 e클립’과 같은 온라인 전용 영어 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또, 19일에는 영어강사 썬킴과 함께 요리를 하며 영어를 익히는 ‘썬킴의 쿠킹 클래스’를 진행해 관람객과 함께하는 교육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매일 선착순 100명을 대상으로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고 인화해 EBSe에서 자체 제작한 다이어리에 부착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어와 수학 등 교과 과목 외에도 공인중개사, 공무원,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등 EBS 직업 강좌 안내를 받을 수 있는 ‘EBS 명품 직업’, 게임을 통해 코딩, 사칙연산을 배우는 펀러닝 체험, EBS 대표 어학 강의 토목달, 초목달 등을 소개하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어 전 연령을 아우르는 다양한 교육콘텐츠를 선보인다.
EBS가 참여하는 2017 교육박람회는 대한민국 교육산업을 대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교육 브랜드 전시회로 1월 18일부터 20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educationkore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