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환경부 업무협약 체결…“어린이 건강보호 중요성 홍보”

EBS-환경부 업무협약 체결…“어린이 건강보호 중요성 홍보”

442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EBS와 환경부가 어린이 건강보호를 위해 손을 잡았다. EBS는 4월 30일 기후변화로 인한 건강피해 예방·대응 및 어린이 건강보호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환경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EBS는 환경부와의 환경보건정책 업무협약을 바탕으로 환경부의 제작 지원 하에 어린이 건강과 관련한 어린이 프로그램 제작은 물론, 기후변화로 인한 환경건강피해 예방·대응에 관한 프로그램을 제작·방송할 계획이다.

EBS는 지난해 환경부의 제작지원으로 어린이 TV 프로그램인 ‘최고다 호기심 딱지(친환경 용사편)’를 제작해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이를 계기로 두 기관은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어린이 건강보호와 환경 관련 이슈를 다루는 프로그램을 제작하고자 업무 협력을 강화하기로 했다.

앞으로 EBS와 환경부는 신규 환경유해인자로 인한 건강피해의 예방·대응과 어린이 건강보호의 중요성을 EBS 인기 프로그램에 담아 방송할 예정이다.

김명중 EBS 사장은 “EBS와 환경부가 협력해 어린이 환경과 건강에 관한 다양한 교육 콘텐츠를 기획 및 제작하고, 유.초등 학습자료로서 널리 활용될 수 있도록 보급하는데 힘쓰겠다”라고 밝히며, “생명과 건강, 환경이라는 가치를 지키기 위한 고퀄리티의 환경 교육 프로그램을 제작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