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기술저널 민서진 기자] EBS가 여름방학을 맞아 우리 아이들의 학습 성향별 학습법을 진단하고 공부 습관을 잡아주는 여름방학 특별기획 ‘학습법 트레이닝’ 서비스에 대한 무료 설명회를 개최한다.
7월 17일과 20일, 2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설명회에서는 한국교육과정평가원 컨설팅 자문 위원이자 학습법 관련 다수의 책을 발간한 박인연 트레이너가 ‘교육 환경 변화에도 흔들리지 않는 내 아이 성향별 학습법’에 대해 강연한다. 또 EBS중학프리미엄을 활용해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기르는 방법 등을 알려줄 예정이다.
1차 설명회는 7월 17일 오전 11시 서울시 양천구에 위치한 해누리타운 아트홀에서, 2차 설명회는 7월 20일 오전 11시 서울시 강남구 대치4동 문화센터에서 열린다. 신청은 EBS중학프리미엄 홈페이지(mid.ebs.co.kr)에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설명회에 참가하는 학부모 및 학생들에게는 무료 강의 및 ‘EBS 상위 3% 공부 습관 만들기 학습 자료’가 같이 제공된다. 플래너, 전체보기 노트, 복습노트, 오답노트, 정리노트 등 5종으로 구성된 학습 자료를 활용하면 시간 활용 및 공부 계획을 짜고, 학습량 전체를 확인하면서 복습 및 오답 체크하는 법, 이해하고 암기하기 쉬운 노트 정리 습관 등을 배울 수 있다.
여름방학 특별기획 ‘학습법 트레이닝’ 서비스는 온·오프라인 결합 컨설팅 서비스로 7월 24일~8월 7일(1차), 8월 1일~8월 15일(2차)로 나눠 진행된다. 초등학교 5, 6학년생을 포함한 중학생이나 학습 습관이 필요하거나 자신의 진로 및 진학에 고민이 많은 학생, 단기간에 혼자 공부하는 방법을 익히고 싶은 학생, 학습 습관 교정을 통해 내신을 올리고 싶은 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다.
류남이 EBS중학프리미엄 담당 부장은 “여름방학을 맞아 학습 습관 교정 및 자기주도학습에 관심 많은 학부모와 학생들을 위해 ‘학습법 트레이닝’서비스를 기획했다”며 “온라인 트레이닝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을 결합한 이번 서비스를 통해 더 많은 학생들이 고등학교 진학 전 나만의 공부법을 찾아 습관화하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