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EBS와 스튜디오게일 등이 합작한 대한민국 오리지널 기획 애니메이션 ‘티시태시’가 영국 BBC에서 방영된다.
스튜디오게일은 CAKE과 글로벌 배급 계약 체결 6개월 만에 BBC와 티시태시 방영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티시태시는 BBC의 미취학 아동 대상 전문 채널인 Cbeebies에서 올해 하반기 방영 예정이다.
스튜디오게일이 기획 및 개발하고, EBS, 싱가포르 August Media Holdings, 영국 Karrot Animation과 합작해 제작한 티시태시는 대한민국 오리지널 기획 애니메이션이다.
상상력이 풍부한 7살 여자아이 ‘티시’는 자신의 주변에서 일어나는 상황을 기발하게 재구성하고, 그 상상 세계 속에서 상상 친구 ‘태시’와 해결해 나간다. 스토리 속에는 가족 간의 사랑, 친구와의 우정 그리고 스스로를 인정하고 사랑하며 성장해 나가는 ‘티시’가 담겨 있다. 5분밖에 안 되는 짧은 분량 속에 캐릭터들의 귀여움과 입체적인 성격이 잘 드러나고, 교육적인 요소도 많아서 부모와 자녀 시청자 모두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티시태시는 지난 2020년 9월 EBS 첫 방영 이후 최고 타깃 시청률 3.95%를 달성했으며 다양한 케이블 채널에서 같은 시간 채널 시청률 1·2위를 기록하고 있다. 또한, 인기에 힘입어 약 50건 이상의 라이선싱 계약을 체결하는 등 라이선스 사업도 활발하게 전개하고 있다.
신창환 스튜디오게일 대표는 “이번 영국 BBC 수출의 쾌거는 한국 애니메이션 티시태시가 글로벌 에듀테인먼트 IP로 발돋움하는 역사적인 사건”이라면서 “페파피그를 넘어서는 슈퍼 IP로 성장시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