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WW 2012’ 오늘부터 코엑스서 열려

‘BCWW 2012’ 오늘부터 코엑스서 열려

777

제12회 국제방송콘텐츠전시회(Broadcast Worldwide, 이하 BCWW 2012)가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BCWW 2012에는 KBS, MBC, SBS, EBS 등 국내 지상파 방송사를 비롯해 종합편성채널, 케이블채널 등이 참여하며 일본 NHK, 후지TV, 영국 BBC 등 해외 방송사도 참가한다.

국내를 비롯해 일본, 미국, 영국, 중국, 오스트리아, 이탈리아, 프랑스, 룩셈부르크, 오만 등 50여 국 500여 명의 바이어가 참가하는 이번 행사를 통해 주최 측은 최근 전 세계적으로 뻗어나가고 있는 K-POP 열풍에 드라마 등의 방송 콘텐츠가 더해져 신한류 열풍이 일어났으면 하는 바람을 드러냈다.

이번 BCWW 2012에서는 이미 일본, 중국, 대만 등 아시아 국가에서 큰 관심을 보이고 있는 MBC ‘아랑사또전’과 ‘메이퀸’ 그리고 SBS ‘신의’와 ‘아름다운 그대에게’의 해외 판매 여부가 구체적으로 결정될 예정이며, 방영을 앞두고 있는 KBS의 ‘세상 어디에도 없는 차칸남자’ 등도 해외 바이어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미 과거 ‘BCWW’에 출품됐던 ‘제빵왕 김탁구’를 비롯해 ‘장난스러운 키스’, ‘성균관 스캔들’ 등의 방송 콘텐츠들이 일본이나 중국, 대만, 인도네시아 등 아시아 전역에 판매된 전력이 있어 이번에는 얼마의 판매 기록을 낼 지 많은 이들이 주목하고 있다.

 

   
 

또한 이외에도 주최 측은 “글로벌 트렌드를 점검하고 방송콘텐츠산업의 미래를 전망하는 컨퍼런스도 마련했다”고 밝히면서 ‘BCWW’가 이제 명실상부 ‘아시아 최고의 한류 콘텐츠 대표 마켓’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