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2020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주관 방송사 선정 ...

KBS, 2020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 주관 방송사 선정
개영식, 폐영식, K-POP 콘서트 등 공식 행사 총괄…특집 생방송, 다큐멘터리 등 방송

435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KBS는 2023 새만금 세계스카우트잼버리조직위원회와 5월 11일 협약을 맺고, 2023 새만금 ‘제25회 세계스카우트잼버리’ 공식 행사와 방송·홍보를 담당하는 주관 방송사로서 업무를 수행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KBS는 개영식과 폐영식, K-POP 콘서트 등 공식 행사를 총괄한다. 또, 예능 등 다양한 분야의 KBS 프로그램뿐 아니라 ‘여기는 새만금 잼버리(가제)’ 등 특집 생방송과 ‘새만금 잼버리, 12일간의 기록 (가제)’ 다큐멘터리 등을 통해 2023 세계 잼버리를 알릴 계획이다.

이 밖에도 관련 소식과 행사를 KBS 1·2TV와 KBS 월드 TV, 소셜 미디어 등 KBS의 다양한 채널로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에 생생하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번 개영식은 ‘너의 꿈을 펼쳐라!(Draw Your Dream!)’라는 주제에 맞도록 다양한 첨단 특수 효과를 동원한 무대를 선보이며, K-POP 콘서트는 해외 청소년들에게도 인기 있는 유명 가수들이 출연해 행사 참가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할 계획이다.

KBS는 “여러 국제 행사와 공연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온 역량과 방송 제작 능력을 바탕으로 이번 행사가 성공적으로 개최돼 세계 각국 청소년들에게 대한민국의 문화를 전파하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주관방송사로서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2023 세계잼버리는 너의 꿈을 펼쳐라!(Draw your Dream!)는 주제로 8월 1일부터 12일까지 전북 부안군 하서면에 인접한 새만금부지에서 개최되는 국제적인 행사로, 역대 최대 규모인 170여 개국 4만 3천여 명이 참가할 예정이다. 세계스카우트잼버리가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것은 1991년 강원도 고성 개최 이후 두 번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