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기술저널 강민정 기자] 마케팅의 대가, 세계적인 마케팅 구루 ‘필립 코틀러’와 현 시대 최고의 마케팅 전략 현업 전문가 구글의 조용민 부장이 미래 콘텐츠 시장 트렌드와 성공 전략에 대해 강연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12월 6일 저녁 7시 서울 홍릉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콘텐츠 4.0, 이기는 마케팅’를 주제로 ‘콘텐츠 인사이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콘텐츠 인사이트’는 평소 쉽게 만나보기 힘든 거장급 연사를 초청해 그들의 성공 스토리를 듣는 공개 세미나로 그동안 △영화 ‘캡틴 아메리카 시리즈’의 조 루소(Joe Russo) 감독 △애니메이션 ‘겨울왕국’의 피터 델 베초(Peter del Vecho) 프로듀서 △영화 ‘배트맨’의 마이클 우스랜(Michael E. Uslan) 제작 총괄 △드라마 ‘도깨비’의 김은숙 작가 등이 참여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콘텐츠 마케팅에 대한 조용민 부장의 구글의 최신 디지털 마케팅과 필립 코틀러의 콘텐츠 마케팅 전략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며, 참가자와의 질의응답이 이어질 예정이다.
조용민 구글코리아 부장은 “구글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광고 대상을 보다 세밀하게 타기팅하며, 해당 광고와 대상의 연결성을 높이는 법, 그리고 대상에게 어떤 광고가 효과적인지를 보다 정밀하게 측정해 반영하는 기술이 중요하다”면서 구글의 핵심 마케팅 역량을 중심으로 강의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한콘진 콘텐츠 인사이트 운영사무국 또는 한국콘텐츠아카데미에서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