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 ‘스마트드론’ 온라인 교육 과정 실시

한국전파진흥협회, ‘스마트드론’ 온라인 교육 과정 실시

385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이하 RAPA)는 오는 6월 28일부터 중소벤처기업 재직자 대상으로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스마트드론 교육’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전파산업 스마트드론’ 교육은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전파 이용 ICT 융합기술과 스마트드론의 연계성, 스마트드론의 미래, 스마트드론 산업 및 서비스 동향 등 스마트드론 산업에 대한 기술‧정책‧표준화에 대한 다양한 접근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강의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아두이노를 이용한 Smart IoT 플랫폼 실습을 통해 전파를 이용하는 다양한 IoT 센서를 활용한 시스템 설계와 데이터 생성 및 분석 과정을 거침으로써 스마트드론 분야 재직자들이 현장실무능력을 배양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으로 마련했다.

전파산업 재직자 앞장감 양성 교육 과정은 지난 4월 6일 RAPA 목동 사옥에 개소한 ‘온:택트 스튜디오’에서 촬영 및 송출되며, 실시간 이론 및 실습, 질의응답이 가능하다.

RAPA 관계자는 “시스템 기능을 갖추고 있어 교육생과의 소통 및 교육 효과 달성 등 ‘온:택트’ 교육에 최적화돼 있다”며 “사전 등록한 교육생들에게는 온라인 교육의 한계를 고려해 수강신청 과목별 교재를 우편으로 전달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6월 중순부터 지난 3~4월 진행된 스마트제조, 스마트팜 교육 과정 VOD 다시보기 시범 서비스가 제공될 예정이다. VOD 다시보기 시범서비스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에 참여가 어려웠던 수강 희망자 또는 교육 내용을 다시보기 희망하는 기존 교육생을 위해 마련됐다. VOD 다시보기 시범서비스 1차 신청은 6월 7일부터 14일까지 교육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 1차 신청이 완료된 수강생 대상으로 2차 신청 방법을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교육원 홈페이지 교육 과정 안내 메뉴 등을 통해서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