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파진흥협회-고려사이버대학교, 4차 산업혁명 분야 교육‧정책 협약 체결

한국전파진흥협회-고려사이버대학교, 4차 산업혁명 분야 교육‧정책 협약 체결

323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한국전파진흥협회(이하 RAPA)는 고려사이버대학교와 4차 산업혁명 분야 교육 및 정책 협약을 체결했다고 6월 11일 밝혔다.

양 기관은 이날 업무협약을 통해 4차 산업혁명 분야 및 전파방송통신 분야의 인재 양성을 위한 RAPA의 기업 맞춤형 실무형 교육의 노하우와 고려사이버대학교의 우수한 교육 콘텐츠를 기반으로 새로운 결합 교육과정을 공동 기획하고 정책 방안을 연구해 나가기로 했다.

또 고려사이버대학교의 콘텐츠 제작 시설을 활용해 RAPA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고 온라인 교육 과정을 공동 운영한다. 또한 양 기관은 홍보 요청사항을 상호 지원하고 기자재 및 시설을 공동 활용하며, 양 기관 소속인의 교육 기회 확대를 위한 협력을 진행키로 했다.

이날 고려사이버대학교 인촌관 원형 스튜디오에서 진행된 협약식은 양 기관의 대표자 인사말씀, 기관 홍보 동영상 시청, 협약서 서명 및 기념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양 기관은 협약식에 앞 고려사이버대학교의 온라인 교육 콘텐츠 제작 인프라를 확인하는 시간으로 화정관과 인촌관에 설치된 스튜디오 등 주요 시설 투어를 가졌다.

송정수 RAPA 부회장은 “2001년 ‘창조와 봉사’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교로 창조적인 인재양성에 선구자적인 역할을 해온 고려사이대학교와 협약을 맺게 돼어 기쁘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교육 결합을 전개함으로써 4차 산업혁명 시대에 필요한 우수한 인재 양성에 중요한 계기가 마련됐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