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통위, 방송대상 프로그램 국민심사단 모집

방통위, 방송대상 프로그램 국민심사단 모집

299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방송통신위원회(이하 방통위)는 ‘2021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심사를 위한 ‘2021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 프로그램 국민심사단(이하 국민심사단)’을 6월 14일부터 6월 1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국민심사단은 만 19세 이상으로 방송 프로그램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방통위 홈페이지(www.kcc.go.kr>알림마당>공지사항)의 지원서 양식으로 작성해 전자우편(imsy2307@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방통위는 정부주관 심사단 참여 경험과 연령·성별·지역의 다양성 등을 고려해 9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자는 6월말 개별 통보할 계획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국민심사단은 ‘2021 방송통신위원회 방송대상’에 출품한 작품 중 예심을 통과한 본심추천작을 심사한다. 국민심사단 심사점수는 100점 만점 중 10점으로 환산 후, 본심 심사결과에 반영된다.

수상작은 본심심사위원회 심사결과(90점으로 환산)와 국민심사단 심사결과를 합산해 최종 선정되며, 그 결과는 9월 13일 시상식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방통위는 “그간 방송분야 전문가가 중심이 돼 방송대상 출품작에 대한 심사를 진행해 왔지만, 올해부터는 국민심사단 심사결과를 반영해 시상작에 대한 국민체감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