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심 한 복판에 난데없이 ‘런던 버스’가 나타났다?
SBS는 7월 25일 서울역 광장에서 ‘2012 런던올림픽’홍보를 위해 활동중인 일명 ‘런던 버스’를 활용해 대국민 디지털 전환 홍보행사를 가졌다. 2012년 12월 31일 지상파 아날로그 방송종료에 대비하고 더 선명한 방송의 미래라고 평가받는 ‘디지털 전환’을 적극적으로 알리기 위해서다.
이제 반년도 남지 않은 전국 디지털 전환은 ‘아날로그 방송에서 디지털 방송으로 나아가는’ 일종의 대격변이라고 볼 수 있다. 이에 많은 전문가들은 1980년대 흑백 TV에서 컬러 TV로 발전한 미디어 패러다임의 폭발적 변화가 2012년 디지털 전환을 계기로 한번 더 이루어 질 것으로 보고있다.
하지만 디지털 전환은 쉬운 작업이 아니다. 이에 정부와 방송사, 유관단체가 모두 힘을 합쳐 성공적인 디지털 전환을 위한 준비작업에 착수했지만 일반 국민의 협조도 필수적인 사안이다. 특히 직접수신 가구 중 아날로그 TV를 보유한 시청자는 디지털 TV를 구입하거나 디지털 신호를 잡아주는 컨버터 및 안테나를 구비해야 하는 등 여러모로 준비해야할 부분이 많다.
<사진제공 SBS> |
이에 SBS는 이번 행사를 통해 전국 디지털 전환을 앞두고 사전에 준비해야 하는 사항을 정리하고 컨버터 및 안테나를 이용한 지상파 디지털 무료 수신방법 홍보영상 시연 등, 올바른 디지털 방송 시청을 위해 반드시 기억해야 하는 부분들을 적극적으로 홍보했다. 특히 전문가들은 전국민적 관심이 쏠린 ‘2012 런던올림픽’을 활용한 ‘런던 버스 디지털 전환 홍보’는 국민들이 훨씬 재미있고 유익하게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주었다.
한편 전국 디지털 전환에 대해 문의하고 싶은 사람은 DTV 코리아 콜센터 080-2012-012번 또는 국번없이124번으로 전화를 걸어 도움을 받으면 된다.
<사진제공 SBS>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