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2023 대한민국 메타버스 어워드 개최

과기정통부, 2023 대한민국 메타버스 어워드 개최

311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국내 메타버스 산업의 혁신 선도 주자 발굴을 위한 ‘2023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 모집을 6월 15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올해 3년 차인 ‘코리아 메타버스 어워드’는 메타버스 산업에 대한 기여도가 높은 국내 유망 선도 주자를 발굴하고 성과를 격려하는 등 메타버스 생태계를 활성화하고자 하는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는 쇼핑, 관광, 교통, 금융 등 일상생활부터 공공안전, 교육복지, 사회문제해결 등 공적영역에 이르기까지 최근 다양한 영역에서 메타버스 기술이 활발히 활용되고 있는 추세를 반영해 우수활용부문(공공/민간)을 신설했고, 총 상금 규모도 전년 대비 2배 정도로 확대했다.

공모 기간은 6월 15일부터 7월 28일까지이며, 시상 대상은 혁신개발부문(△콘텐츠·솔루션 △디바이스 △창작자), 우수활용부문(△공공부문 △민간부문)으로 총 5개 부문이다.

최종 선정된 총 15개 수상작에 대해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5점), 정보통신산업진흥원장상(5점), 한국메타버스산업협회장상(5점)과 총 3,000만 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다. 또한, 수상자에게는 국내 최대 메타버스 행사인 대한민국 메타버스 페스티벌(KMF)에 참가해 성과를 홍보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오용수 과기정통부 소프트웨어정책관은 “이번 행사를 통해 발굴된 메타버스 혁신‧활용 성공모델이 메타버스 산업 생태계 활성화의 자양분이 되고, 나아가 국가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제공: 과학기술정보통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