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ICT 테크 서밋 2018’ 개최 ...

SK텔레콤 ‘ICT 테크 서밋 2018’ 개최
AI·빅데이터·IoT 등 7개 분야 주제 발표 및 기술 전시

1425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SK그룹이 ICT 분야 기술 역량을 한자리에 모으는 ‘SK ICT 테크 서밋 2018’을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양일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SK텔레콤, SK 하이닉스, SK브로드밴드, SK C&C, SK플래닛, 11번가 등 SK그룹 13개 관계사가 인공지능(AI)·빅데이터·사물인터넷(IoT)·클라우드·미디어·보안 등 총 7개 영역에서 55개 주제를 발표해 ICT 기술과 서비스를 공유하는 자리다.

올해로 세 번째를 맞은 SK ICT 테크 서밋은 SK그룹이 보유한 New ICT 자산을 기반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주도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행사다. 특히, 이번 행사에는 SK그룹과 협력 관계에 있는 다양한 파트너사도 초청했다. 그룹 내 ICT 역량을 파트너사와 공유해 시너지 창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서다.

이번 행사는 SK텔레콤의 공간 인식 기술을 활용한 ‘VR 드로잉 쇼’로 시작하며 메인 행사장 외부에도 별도 부스를 마련해 각 참여사가 주제별 기술을 전시한다.

SK텔레콤은 빅데이터 기반 머신러닝, AI 보안 시스템,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 추천 기술 등을 선보이고, SK C&C는 AI·블록체인 등을 활용한 데이터 통합 관리 플랫폼을 선보인다.

올해 신설한 ‘공동 R&D존’에는 SK그룹 관계사가 협업한 결과물을 전시한다. SK텔레콤의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기술 기반 ‘T 리얼 플랫폼’이 적용된 SK브로드밴드의 ‘살아있는 동화’와 ‘옥수수 소셜VR’ 및 SK텔레콤과 SK하이닉스가 공동 개발한 AI 기반 반도체 공정 개선 기술, 차세대 SSD(반도체 이용 정보 저장) 기술 등이다.

박정호 SK텔레콤 ICT 위원장은 “SK ICT 테크 서밋이 SK그룹의 ICT 역량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는 교류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