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체험형 음악 전시 ‘사운드 팩토리’ 개최 ...

SK텔레콤, 체험형 음악 전시 ‘사운드 팩토리’ 개최
릴레이 콘서트 ‘덕콘’, 메타버스 팬미팅, DJ 퍼포먼스 등 다양한 행사 마련

340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SK텔레콤은 연말연시를 맞아 12월 18일부터 내년 1월 말까지 서울 홍대 T팩토리(T Factory)에서 체험형 음악 전시 ‘사운드 팩토리’ 행사를 펼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음악을 즐기는 N가지 방법’이라는 콘셉트로 △다양한 방법의 음악 청취가 가능한 체험형 전시, △아티스트 초청 ‘덕콘’ 콘서트, △DJ 퍼포먼스 △메타버스 이프랜드(ifland) 팬미팅, △포토존 이벤트 등으로 구성된다.

T팩토리 1층에서 펼쳐지는 체험형 전시는 LP, MP3, CD플레이어, 카세트 테이프, 서적, 스마트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을 청취하는 경험을 선사하고, 직접 구매도 할 수 있도록 했다.

12월 말까지 매주 유명 뮤지션을 초청해 펼치는 음악 콘서트 ‘덕콘’은 T팩토리 홈페이지에 응모를 받아 당첨자를 초청해 콘서트를 즐길 기회를 제공한다.

또한, 매주 목요일 저녁 인기 DJ가 다양한 디제잉 공연을 개최하는 ‘DJ퍼포먼스’를 비롯해, 메타버스 서비스 이프랜드에서 아티스트 던밀스와 팬들이 미팅을 갖는 뮤직 토크쇼 ‘팬미팅’도 마련했다.

김상범 SK텔레콤 유통담당은 “홍대 대표 ICT 복합문화공간 T팩토리에서 연말연시를 맞아 음악이라는 콘텐츠로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이색 전시회 등의 행사를 마련했다”며 “LP부터 스마트폰까지 음악을 즐기는 다양한 하드웨어 변천은 물론, 유명 뮤지션과 공감하는 콘서트 등을 오프라인과 함께 메타버스 등 온라인에서도 즐기는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T팩토리 매장은 정부의 방역지침에 따라 백신 접종 완료를 증명하거나, 48시간 이내의 코로나19 검사 음성 확인서를 제출하는 등 방역패스 인증자에 한해 방문할 수 있도록 방역수칙 준수에 만전을 기해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