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LG화학-LG디스플레이, 과학창조한국대전 참가

LG유플러스-LG화학-LG디스플레이, 과학창조한국대전 참가

463

[방송기술저널 강민정 기자] LG유플러스와 LG화학, LG디스플레이가 728일부터 86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과학창조한국대전에 참가한다. 3사는 첨단과학기술 체험관내 LG관을 마련하고, 디스플레이, 미래의 에너지, 친환경 에너지 자립섬, IoT LG의 첨단기술 및 제품을 전시한다.

먼저 LG유플러스는 사물인터넷(IoT) 허브를 꽂기만 하면 집 밖에서도 집안의 여러 사물 및 가전의 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간단한 터치와 음성으로 제어하는 스마트한 IoT 기술을 선보인다.

또 에너지 미터, 스위치, 플러그의 자동제어를 통해 평균 44kw의 에너지를 절감하고, 열림감지센서, 도어락 등 범죄 예방을 통해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의 가치를 부여하는 IoT 기술을 소개한다.

LG화학은 어떠한 디자인의 IT/모바일 제품에도 최적화 된 용량의 맞춤형 배터리를 제공할 수 있는 프리폼(Free-form) 배터리부터, 차별화된 기술과 솔루션으로 전세계 자동차 배터리 시장을 이끌고 있는 전기자동차용 배터리, 그리고 전력 공급의 안정화, 송배전지원, 신재생 에너지의 품질 개선에 활용되고 있는 전력저장용 배터리를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세계 최초 원형 Plastic OLED 디스플레이가 적용된 스마트 왓치를 비롯 투명 디스플레이를 도어에 채택한 냉장고 등 최첨단 미래 디스플레이를 전시한다.

이 행사는 미래창조과학부와 광복70년기념사업추진위원회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기술기획평가원,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가 주관한다. 올해로 19회째를 맞은 과학창조한국대전은 국내 최고의 역사를 자랑하는 종합 과학축제다.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