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 아동 전용 디바이스 ‘U+키즈폰 with 춘식이’ 단독 출시 ...

LG유플러스, 아동 전용 디바이스 ‘U+키즈폰 with 춘식이’ 단독 출시
춘식이 캐릭터 바탕화면 및 테마 적용…미취학 아동, 초등학생 공략

275

[방송기술저널 전숙희 기자] LG유플러스는 자녀의 올바른 금융습관과 스마트폰 사용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아동 전용 디바이스 ‘U+키즈폰 with 춘식이’를 1월 27일 단독 출시한다고 밝혔다.

U+키즈폰 with 춘식이는 지난해 1월 출시한 ‘U+키즈폰 with 리틀카카오프렌즈’에 이어 LG유플러스가 6번째로 내놓은 미취학 아동 및 초등학생 전용 스마트폰이다. 삼성전자의 ‘갤럭시 XCover 5’ 모델을 기반으로 제작한 이번 키즈폰은 카카오 최고 인기 캐릭터 춘식이를 바탕화면 및 테마에 적용했다.

상품 패키지는 △전용 케이스 2종(캐릭터 케이스, 투명 카드 케이스) △숄더 스트랩 △액정 보호 필름 △색칠놀이용 컬러링 페이퍼 2장 △키링 등으로 구성했으며, 색상은 화이트와 민트 2종이다.

이번 키즈폰은 전작과 대비해 자녀의 금융습관 형성을 위한 하나은행의 금융 앱 ‘아이부자’를 탑재하고, 올바른 스마트폰 사용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 ‘U+키위플레이’의 기능을 개선했다.

아이부자는 아이 스스로 금융 생활을 경험하고 올바른 습관을 기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앱으로, ▲모으기(용돈/미션/저축) ▲쓰기(결제/송금/ATM출금) ▲불리기(주식투자체험) ▲나누기(기부) 4가지 기능이 있다.

U+키위플레이는 자녀 보호 앱으로, 업데이트를 통해 UI/UX를 직관적으로 개선해 이용 편의성을 높였으며,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 이력과 학교 소식 등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 ▲자녀의 이동 경로 표시 ▲앱 사용 시간대 모니터링 ▲유해 콘텐츠 차단 기능 개선을 통해 자녀 보호 기능을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