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기술인연합회가 개소한 사단법인 방송기술교육원이 5월 29일부터 31일까지 ‘디지털 신호시스템 관리(1차)’ 교육을 실시한다.
대한민국 방송기술을 선도하고 더 나아가 다양한 미래 미디어 인재를 양성하는 방송기술교육원은, 새로운 방송 환경에 발 빠르게 적응하고 이를 창조적인 능력으로 이끌어갈 각 방송사 기술인들의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만들어진 교육과정이다.
‘디지털 신호시스템 관리 교육’는 총 3차로 진행되며 1차는 5월 29일부터 5월 31일까지, 2차는 6월 26일부터 28일까지, 3차는 7월 17일부터 19일까지 KBS 수원 인재개발원에서 진행된다. 수강생은 각 차수당 16명이며(방송사 직원) 접수 방법은 방송기술교육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다. 교육비는 무료이며 출장비와 숙식비는 각사 자체부담이다. 문의는 031.219.8261~3로 하면 된다.
간략한 커리큘럼은 아래와 같다. 우선 1일차는 디지털 방송 시스템과 관련 표준개요 강의 및 디지털 비디오 신호의 이해 강의가 예정되어 있으며 2일차에는 디지털 비디오 장비의 동작 원리의 이해 강의, 그리고 비디오 신호의 물리적인 규정과 측정 강의와 디지털 오디오 신호의 종류와 기본구조 강의, 이어 디지털 오디오 장비의 동작원리 이해 강의, Dolby Digital Audio 신호 및 paramter 이해 강의, 디지털 오디오 Reference 강의, 타이밍의 이해 강의 등이 이어진다. 3일차에는 TS신호의 구성과 Parsing 원리 강의 및 PSIP 분석 강의 등이 준비되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