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 개최…디지털 전환과 혁신 이끈다

‘2020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 개최…디지털 전환과 혁신 이끈다

141

[방송기술저널 이진범 기자] 언택트 시대의 핵심 기반 산업인 정보통신기술(ICT) 기기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조망하고 발전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2020 ICT 기기산업 페스티벌’이 12월 16일 온라인을 통해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네트워크‧컴퓨팅 장비와 3D 프린팅 등을 포괄하는 ICT 기기 산업의 활성화를 촉진하기 위한 종합 행사이다. 올해에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개최하며 유튜브로도 시청할 수 있다.

올해 행사에서는 5G 통신망 고도화에 필요한 광전송 장비, 인공지능 기술이 적용된 컴퓨팅 서버 등 국내에서 개발된 신기술과 제품, 솔루션을 선보이는 전시회와 기술 동향과 시장 발전 방향을 논의하는 컨퍼런스로 구성‧진행됐다.

‘전시회’에서는 국내 30개 중소업체의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소개‧시연하는 홍보 영상을 제공했다. 참가 기업의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유도하기 위해 행사 개막 후 일주일 간 전시 자료가 공개‧공유할 예정이며 해당 기간 동안 온라인 상담도 가능하다.

‘컨퍼런스’에서는 ‘디지털 전환과 혁신, ICT 기기산업이 이끈다!’라는 주제로, 분야별 산·학·연 전문가들의 ICT 기기 시장과 기술 발전 전망을 다양한 시각에서 짚었다.

특히, 공공 부문에서의 국산 장비 활용 우수 사례와 내년에 있을 공공 ICT 장비구축 사업에 대한 정보 공유를 위한 세션이 따로 마련했다.

이태희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네트워크정책실장은 “코로나19 상황을 계기로 한 디지털 경제로의 전환에 있어 우리나라의 뛰어난 ICT 인프라 경쟁력을 기반으로 경제 반등의 모멘텀을 지속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디지털 뉴딜을 통해 전 산업의 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DNA) 융합 가속화를 추진 중임에 따라, 우리의 ICT 기기산업이 신 시장 창출로 연계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 없음

댓글을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