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방송통신정보, 이제 스마트폰으로도 확인 가능

해외방송통신정보, 이제 스마트폰으로도 확인 가능

506

이제 스마트폰으로도 해외 방송통신 정보를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국가별 방송통신 주요정책, 규제정보, 시장동향 및 전망 등 해외의 방송통신 핵심 시장정보를 제공하는 모바일 방송통신해외정보제공 시스템을 구축하고, 오는 19일부터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http://m.conex.or.kr)

그동안 PC에서만 확인할 수 있었던 방송통신해외정보시스템을 모바일 환경에도 이용 가능토록 구축한 서비스로 이번 기회로 ▲54개국의 방송통신정책, 규제정보 ▲스마트4G, 브로드밴드, 정보보호, 방송서비스 및 콘텐츠 등 10대 서비스 품목별 현황 정보와 기업DB 등의 최신 정보를 신속하게 볼 수 있게 됐다.

또한 각 게시물은 트위터와 페이스북, 이메일로도 연동이 가능토록 구성되었다.

방통위 측은 “해외 진출을 계획하거나 정보를 얻고자 하는 국내 기업은 물론 일반 이용자들도 쉽고 빠르게 해당 정보를 활용할 수 있다”면서 이와 더불어 수출마케팅, 관세, 통관, 법률 등에 관한 맞춤형 정보를 중소기업에 제공할 목적으로 온라인 상담창구도 개설 운영 중에 있다고 덧붙였다.

전성배 방통위 국제협력관은 “스마트 모바일 환경에서 이용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정보를 활용할 수 있도록 모바일 웹사이트를 구축하였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