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공동체라디오방송협회-TBN, 콘텐츠 제작 협약 체결 ...

한국공동체라디오방송협회-TBN, 콘텐츠 제작 협약 체결
“재난 및 환경, 지역맞춤형 콘텐츠 제작할 것”

705

[방송기술저널 백선하 기자] 한국공동체라디오방송협회는 12월 1일 도로교통공단 한국교통방송(이하 TBN)과 ‘재난 및 지역 콘텐츠 협업을 통한 사회가치 실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양 기관은 ‘기후이변 및 교통사고’ 등 재난이 발생하면 TBN과 공동체라디오가 실시간 재난 방송 제작을 위한 콘텐츠를 고도화하는 등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지키기 위해 긴밀하게 협업할 계획이다.

협회는 공동체라디오방송국이 위치한 전국 27개 지역과 TBN의 12개 지역을 중심으로 로컬리티를 살릴 수 있는 맞춤형 방송 콘텐츠를 제작하고, 실시간 접수되는 TBN의 지역 교통정보를 제공받아 지역주민에게 제공함으로써 공동체라디오의 역할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양윤주 한국공동체라디오방송협회장은 “공동체라디오가 전국적으로 확대되면서 네트워크를 통해 사회적 역할을 더욱 활발히 할 수 있을 것”이라며 “TBN의 전문성, 그리고 인프라와 결합해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우호 TBN 한국교통방송 방송본부장은 “최근 우리 사회는 그 어느 때보다 안전에 대한 요구가 높아지고 있다”면서 “공동체라디오의 강점인 지역성을 TBN의 전문성과 접목해 국민의 재난전문방송으로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